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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원 캠페인 전환율 높이는 방법, chat GPT에게 물어봤어요.
    비영리와 마케팅 2023. 3. 2. 10:00

    chat GPT 메인 페이지

     

    요즘 가장 핫한 주제, chat GPT(AI).

    저는 뉴스와 기사로 유명해지기 전에 주변 사람들을 통해 먼저 알게 되어서 몇 번 사용해 보았어요. 유명해진 뒤에는 한동안 저녁 시간에는 접속자 폭주로 들어갈 수도 없었죠🤣

     

    영어로 입력해야 조금 더 정확한 정보가 빠르게 나와서 파파고와 함께 사용하면 최고입니다👍 저는 업무에 종종 도움을 받고 있어요. chat GPT에게 개요를 짜달라고 한 뒤, 우리 단체에 맞는 내용들로 살을 붙이면 문서 하나 뚝딱 완성이더라고요!

    (물론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니, 항상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AI에게 물어본 후원 전환율 높이는 방법

     

    오늘은 제가 chat GPT에게 물어봤던 내용 중 하나를 공유하려고 해요.

     

    후원 캠페인 페이지의 전환율(후원 완료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비영리단체 모금, 홍보 담당자라면 누구나 "우리 후원 캠페인 페이지의 전환율(후원 완료율)을 어떻게 하면 높일 수 있을지"를 고민하죠. 저도 마찬가지라 chat GPT에게 물어봤어요.

     

    조금은 원론적이지만 똑똑한 AI가 대답해 준 내용들이니 함께 읽어요! 각 항목 아래에는 제가 생각하는 저희 단체의 개선 방안과 고민 지점에 대해서 덧붙였어요.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메시지

     

    1.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메시지

    후원 캠페인 페이지는 방문자들에게 캠페인이 무엇에 관한 것이고, 왜 그것이 중요한지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메시지가 있어야 해요. 설득력 있는 언어를 사용하여 후원자들이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세요.

     

    역시 명확한 주제가 있는 후원 캠페인을 기획해야 할 것 같아요. 지원하는 대상, 방법, 그 이유 등에 대해 선명하게 보여줄수록 후원자들의 공감하고 행동하기 쉬운 것 같아요! 설득력 있는 언어라는 말은 조금 애매하지만, 대부분의 단체에서는 스토리텔링 형태로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겠어요.

     

     

     

    시각적 매력(고퀄리티 사진과 영상)


    2. 시각적 매력

    후원 캠페인 페이지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탐색하기 쉬워야 해요. 후원의 영향을 보여주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사용하여 방문자들이 그 원인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 좋아요.

     

    저희 단체는 국내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기 때문에 실제 아이들의 사진을 사용하기가 정말 어려워요. 퀄리티 높은 사진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지만, 예산의 제한으로 대역 섭외 등도 늘 고민만 하다가 실행하지 못하는 편이에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네요😥

    혹시 적은 비용으로 대역 촬영을 진행해 본 분들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꼭...!

     

     

     

    간편 결제, 안전한 결제


    3.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방법

    후원 절차가 간단하고 안전해야 후원자들이 번거로움 없이 쉽게 후원금을 결제할 수 있어요. 사용 가능한 모든 결제 방법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결제 정보의 보안을 보장해야 해요.

     

    확실히 비영리단체의 후원금 결제는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에 비해 결제가 불편한 것 같아요. 간편 결제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후원금 결제 단계에서 수동으로 정보를 하나하나 입력해야 할 때, 이탈이 많이 발생하는 것 같거든요... 그나마 일시후원은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한데, 정기후원은 여전히 CMS(계좌 이체)와 신용카드 두 가지뿐이라 이용 중인 업체에 간편 결제 수단 추가에 대한 요청을 해 둔 상태...(그렇지만 금방 될 리가 없어요....)

     

     

     

    사회적인 증거 제시하기


    4. 사회적 증거

    신뢰와 신뢰를 만들기 위해 다른 후원자의 추천, 후원 건수 또는 유명인이나 단체의 지지와 같은 사회적 증거를 활용하는 것도 유용한 방법 중 하나예요.

     

    많은 단체들이 홍보대사로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이유도 이 내용과 연관이 있겠네요. 저희 단체는 명확한 홍보대사가 없는 상태라 유명인을 내세우기는 어려운 상황이에요. 기존에 정기후원을 하고 계신 후원자분들의 이야기나 구체적인 후원자 수치 등을 캠페인 페이지에 넣어 보는 것도 좋겠네요!

     

     

     

    후원자에게 개별화된 메시지


    5. 개별화된 메시지

    후원자의 이름을 부르며 후원에 대한 감사를 표시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할 수 있으면 좋아요. 개별화된 메시지는 후원자에게 소속감을 느끼게 하고, 그들의 행동이 가치 있다고 느끼게 해 줄 수 있어요.

     

    후원자가 후원을 완료했을 때, "'김OO' 후원자님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시스템 상 불가능할 것 같으니 일단 흐린 눈으로 넘어갑니다😭 대신 저는 문자나 이메일을 발송할 때에는 꼭 후원자님의 이름이 들어갈 수 있도록 작성해요!

     

     

     

    비영리단체 후원 페이지 개선하기

     

    chat GPT가 알려주는 후원 캠페인 전환율 높이는 방법 5가지. 어떻게 보면 뻔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그만큼 정석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 아닐까요?

     

    저는 chat GPT가 알려준 이 내용들을 바탕으로 지금 진행하고 있는 저희 단체의 홈페이지 개편 작업에 반영할 수 있는 사항들을 더 고민해야겠어요. 좋은 결과가 나와서 포스팅을 할 수 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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