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함께N판 종료, 비영리단체 해피빈(해피로그) 담당자의 아쉬움비영리와 마케팅 2022. 2. 7. 22:02
2022년 1월 13일, 네이버 함께N판
운영이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
이번 개편에서는 함께N판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주제별 판도 종료되었다고 한다.
아마 네이버 운영 상의 이유가 큰 듯하다.
온라인 모금 플랫폼 중,
해피빈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던
나에게 함께N판의 종료 소식은
해피빈 모금함을 홍보하던 가장 좋은!
홍보 채널이 사라진 것과 같았다😭
함께N판을 추가해놓고 보는 사람이
얼마나 많았는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함께N판을 추가하고 보는 사람은
기부나 공익활동에 관심이 있는 것이니
해피빈 모금함을 홍보하기에
최적의 타겟이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사라지니 정말 정말 아쉽다.
함께N판에 내가 만든 해피빈 모금함이
노출되었을 때마다, 짧은 시간에 많은 기부금이
모이는 경험을 했던 터라 더욱 아쉽다.
가끔 우리 단체의 블로그에 올린
지원후기가 함께N판 메인어 걸리면
블로그 방문자도 많이 늘었었는데...
이제 우리 해피빈 모금함은 어디에서
홍보하고 노출할 수 있을라나 :(
해피빈의 최대 장점은 비용 없이
좋은 타겟에게 홍보된다는 점이었는데...
해피빈 모금함에 기부를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 채널에 광고비를 집행하는 것은...
고민해야 하는 지점이 있다.
해피빈에 기부한 사람들에 대한
개인정보는 우리 단체로 넘어오지 않아
감사 메시지를 보내기도 불가능하고
후원자와 관계를 유지할 방법이 없기 때문 :(
함께N판 운영 종료가 해피빈 모금액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지는 지켜봐야겠다.
모금 캠페인과 결과보고 홍보뿐만 아니라
매일 2개씩 주는 해피빈 콩을 모아서
내 모금함에 내가 기부하는...
소소한 재미도 사라졌다🙁
콩받기 기능은 굿액션이나 다른 영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다려 봐야지...
해피빈 콩 모으는 것과 관련한
콘텐츠도 한 번 발행해보려고 생각 중인데
그 전에 새로운 콩받기 채널이 늘어났으면🙏
'비영리와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이벤트 광고, 두 번의 실패 후 성공 (0) 2022.03.12 2022 기부 트렌드 보고서로 비영리 마케팅 인사이트 얻기 (0) 2022.02.12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 콘텐츠로 활용하기 (0) 2022.02.06 캠페인 설문에 첫번째 답변이 들어왔다! (0) 2022.02.05 잠재후원자 모금 포럼 후기(캠페이너스TV) (0) 2022.01.29